전력공학 개폐 장치
객관식 • 조회수 1554 • 댓글 0 • 작성 1년 전 • 수정 1개월 전

선로 개폐기(LS)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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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 분계점에 전선로를 구분하기 위하여 설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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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상 선로개폐기는 3개가 동시에 조작되게 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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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하 상태에서도 개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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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는 기중 부하 개폐기나 LBS로 대체되어 사용하고 있다.

객관식 • 조회수 1181 • 댓글 0 • 작성 1년 전 • 수정 1개월 전

고장 전류와 같은 대전류를 차단할 수 있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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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로기(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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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로 개폐기(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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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입 개폐기(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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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단기(CB)

객관식 • 조회수 1314 • 댓글 0 • 작성 1년 전 • 수정 1개월 전

인터록(interlock)의 설명으로 옳게 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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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단기가 열려 있어야만 단로기를 닫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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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단기가 닫혀 있어야만 단로기를 닫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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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단기와 단로기는 제각기 열리고 닫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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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단기의 접점과 단로기의 접점이 기계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객관식 • 조회수 1234 • 댓글 0 • 작성 1년 전 • 수정 1개월 전

단로기에 대한 다음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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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호 장치가 있어서 아크를 소멸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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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로를 분리하거나, 계통의 접속을 바꿀 때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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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장 전류는 물론 부하 전류의 개폐에도 사용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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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전용의 단로기는 보통 디스커넥팅바로 개폐한다

객관식 • 조회수 1225 • 댓글 0 • 작성 1년 전 • 수정 1개월 전

다음 중 부하 전류 차단 능력이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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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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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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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C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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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

객관식 • 조회수 1254 • 댓글 0 • 작성 1년 전 • 수정 1개월 전

다음은 변전소의 경우, 수용가에 공급되는 전력을 끊고 소내 기기를 점검할 필요가 있을 경우와 다음에 점검이 끝난 후 차단기와 단로기를 개폐시키는 동작을 설명한 것이다.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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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이 필요한 경우, 차단기로 부하 회로를 끊고 난 다음 단로기를 열어야 하며 점검이 끝난 경우 차단기로 부하 회로를 연결하고 난 다음 단로기를 넣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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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이 필요한 경우, 단로기를 열고 난 다음 차단기를 열어야 하며 점검이 끝난 경우 단로기를 넣고 난 다음 차단기로 부하 회로를 연결하여야 한다.

3

점검이 필요한 경우, 단로기를 열고 난 다음 차단기를 열어야 하며 점검이 끝난 경우 차단기를 부하에 넣고 난 다음 단로기를 넣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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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이 필요한 경우, 차단기로 부하 회로를 끊고 난 다음 단로기를 열어야 하며, 점검이 끝난 경우, 단로기를 넣고 난 다음 차단기를 넣어야 한다.

객관식 • 조회수 1266 • 댓글 0 • 작성 1년 전 • 수정 1개월 전

다음 그림과 같은 배전선이 있다. 부하에 급전 및 정전할 때 조작방법 중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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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전 및 정전할 때는 항상 DS, CB 순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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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전 및 정전할 때는 항상 CB, DS 순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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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전시는 DS, CB 순이고 정전시는 CB, DS 순이다

4

급전시는 CB, DS 순이고 정전시는 DS, CB 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