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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에 그리기

이미지

파이게임에서 이미지는 Surface에 저장된다. 디스플레이 또한, 이미지로 취급된다. 이것이 스크린 매니지먼트를 쉽게한다.

스크린에 무엇을 그리기위해서는 첫 번째로 파일에서 이미지를 읽어온다. surface

Blitting은 한 이미지를 다른 이미지에 나타내는 것으로 프레임마다 조금씩 다른 위치에 배치하여 움직이는 착시현상을 준다.

파이게임에서 창의 크기가 (500,400)이고 pygame.display.set_mode()를 호출하면 왼쪽 위는 (0,0), 오른쪽 위는 (500,0), 왼쪽 아래는 (400,0), 오른쪽 아래는 (500,400)이다.

화면 업데이트

pygame.display.flip() -> 모든 화면을 업데이트한다.

pygame.display.update() -> 전달되는 인수가 없으면 전체 화면이 업데이트된다. 
                           인수가 전달되면 전달된 인수만 업데이트 된다.

텍스트 쓰기

font = pygame.font.SysFont('arial', 30, bold = True, italic = False)
text = font.render('Press Any Key', antialias = True, color = color['white'], background = None)

while True:
   screen.blit(text, (200,100)) #텍스트 그리기
   pygame.display.update()

글꼴의 종류는 다음 명령어로 확인할 수 있다.

import pygame

print(pygame.font.get_fo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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