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노트 Entry
강의노트
• 조회수 353
• 댓글 0
• 수정 1개월 전
- 윈도우 프로그램
entry
entry는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위젯이다. 일반적으로 레이블과 같이 사용된다.
from tkinter import *
win = Tk()
win.geometry('200x100')
L1 = Label(win, text="이름 : ") #1
L1.pack(side=LEFT) #2
E1 = Entry(win, bd=5) #3
E1.pack(side=RIGHT) #4
win.mainloop()
- 레이블로 엔트리의 설명을 써넣는다
- 레이블을 창의 왼쪽에 붙인다.
- 엔트리를 생성한다.
- 엔트리를 창의 오른쪽으로 붙인다.
예1
사용자 이름과 패스워드를 입력받는 시스템을 만든다. 사용자 이름과 패스워드는 Arial, 14포인트이고 패스워드는 입력하면 ''로 보이게 만든다.
import tkinter as tk
def fend():
window.destroy()
def frun():
s = e2.get()
print(s)
e1.delete(0,tk.END)
if s == '1234':
e1.insert(0, '맞는 비번입니다.')
else:
e1.insert(0,'틀린 비번입니다.')
window = tk.Tk()
window.title('Input password')
window.geometry('200x200')
lbl1 = tk.Label(window, text='Username')
lbl1.grid(row = 0, column=0)
e1 = tk.Entry(window, show=None, font=('Arial', 14))
e1.grid(row = 0, column=1)
lbl2 = tk.Label(window, text='Password')
lbl2.grid(row = 1, column=0)
e2 = tk.Entry(window, show='*', font=('Arial', 14))
e2.grid(row = 1, column=1)
b1 = tk.Button(window,text='실행',command=frun)
b1.grid(row=2, column=0)
b2 = tk.Button(window,text='종료',command=fend)
b2.grid(row=2, column=1)
window.mainloop()
예2
다음 그림과 같은 창을 만들어라. 폰트는 Arial, 18폰트로 사용한다.
레이블은 3개의 열을 합해서 결과를 출력한다.
답)
from tkinter import *
def fres():
s = '입력한 이름은 '+E1.get()
L2.configure(text=s)
def fend():
win.destroy()
win = Tk()
win.geometry('450x200')
L1 = Label(win, text="이름 :", font=('Arial',18))
L1.grid(row=0, column=0)
E1 = Entry(win, bd=5, font=('Arial',18))
E1.grid(row=0, column=2)
L2 = Label(win, text="입력한 이름은:", font=('Arial',18))
L2.grid(row=1, column=0,columnspan=3)
b1 = Button(win,text='실행',font=('Arial',18), command=fres)
b1.grid(row=2, column=1)
b2 = Button(win,text='종료',font=('Arial',18), command=fend)
b2.grid(row=2, column=2)
win.mainloop()
이전 글
다음 글
로그인 하면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