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전동기의 위상 특성이란? 여기서 를 출력, 를 계자 전류, 를 전기자 전류, 를 역률이라 하면?
곡선, 는 일정
곡선, 는 일정
곡선, 는 일정
곡선, 는 일정
동기 전동기에서 위상에 관계없이 감자 작용을 할 때는 어떤 경우인가?
진전류가 흐를 때
지전류가 흐를 때
동상 전류가 흐를 때
전류가 흐르면
동기 전동기의 전기자 전류가 최소일 때 역률은?
0
0.707
0.866
1
동기전동기의 여자전류를 증가하면 어떤 현상이 생기나?
전기자 전류의 위상이 앞선다.
난조가 생긴다.
토크가 증가한다.
앞선 무효 전류가 흐르고 유도 기전력은 높아진다.
전압이 일정한 도선에 접속되어 역률 1로 운전하고 있는 동기 전동기의 여자 전류를 증가시키면 이 전동기의?
역률은 앞서고 전기자 전류는 증가한다.
역률은 앞서고 전기자 전류는 감소한다.
역률은 뒤지고 전기자 전류는 증가한다.
역률은 뒤지고 전기자 전류는 감소한다.
6600[V], 200[A]의 3상 동기 전동기의(Y결선)가 있다. 그 저항이 0.02[pu], 동기 리액턴스 1.00[pu]이다. 역률을 100[%]로 했을 때의 부하각이 라면 부하 전류[A]는 얼마이며 또 유기 기전력[V]은?
약 43, 약 5750
약 86, 약 6850
약 114, 약 7530
약 244, 약 8450
동기 전동기에 관한 말 중 옳지 않은 것은?
기동 토크가 작다.
난조가 일어나기 쉽다.
여자기가 필요하다.
역률을 조정할 수 없다.
동기 전동기는 유도 전동기에 비하여 어떤 장점이 있는가?
기동 특성이 양호하다.
전 부하 효율이 양호하다.
속도를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다.
구조가 간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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