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류 발전기의 병렬 운전 조건 중 잘못된 것은?
단자 전압이 같을 것
외부 특성이 같을 것
극성을 같게 할 것
유도 기전력이 같을 것
직류 분권 발전기를 병렬 운전을 하기 위해서는 발전기 용량 와 정격 전압 는?
는 임의, 는 같아야 한다.
와 가 임의
는 같고, 는 임의
와 가 모두 같아야 한다.
직류 복권 발전기의 병렬 운전할 때 반드시 필요한 것은?
과부하 계전기
균압선
용량이 같을 것
외부 특성 곡선이 일치할 것
직류 복권 발전기의 병렬 운전에 있어 균압선을 붙이는 목적은 무엇인가?
운전을 안정하게 한다.
손실을 경감한다.
전압의 이상 상승을 방지한다.
고조파의 발생을 방지한다.
직류 발전기의 병렬 운전에서는 계자 전류를 변화시키면 부하 분담은?
계자 전류를 감소시키면 부하 분담이 적어진다.
계자 전류를 증가시키면 부하 분담이 적어진다.
계자 전류를 감소시키면 부하 분담이 커진다.
계자 전류와는 무관하다.
가동 복권 발전기의 내부 결선을 바꾸어 분권 발전기로 하자면?
내분권 복권형으로 해야 한다.
외분권 복권형으로 해야 한다.
복권 계자를 단락시킨다.
직권 계자를 단락시킨다.
병렬 운전하고 있는 A, B 2대의 분권 발저기가 전기자 저항이 각각 0.1[Ω], 0.2[Ω], 유기 기전력이 110[V], 108[V], 여자 전류가 4[A], 2[A]일 때 A 발전기의 전기자 전류가 100[A]이면 부하 전류[A]는 얼마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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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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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축에 단자 전압, 횡축에 정격 전류의 %로 눈금을 적은 외부 특성 곡선이 겹쳐지는 두 대의 분권 발전기가 있다. 각각의 정격이 100[kW]와 200[kW]이고, 부하 전류가 150[A]일 때 각 발전기의 분담 전류[A]는?
A, B 두 대의 직류 발전기를 병렬 운전하여 부하에 100[A]를 공급하고 있다. A 발전기의 유기 기전력과 내부 저항은 110[V]와 0.04[Ω]이고, B 발전기의 유기 기전력과 내부 저항은 112[V]와 0.06[Ω]이다. 이때 A 발전기에 흐르는 전류[A]는?
4
6
40
60
2개의 직류 분권 발전기가 있다. 각각의 정격은 A기가 200[V] 200[kW], B기가 200[V] 300[kW]로서 전압 변동률은 모두 5[%]이다. 지금 이 발전기를 무부하에서 210[V]로 여자하여 병렬 운전시켜 1,500[A]인 부하르 걸면 단자 전압[V]은 얼마인가? (단, 외부 특성은 직선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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