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기 직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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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류 발전기의 병렬 운전 조건 중 잘못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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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자 전압이 같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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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특성이 같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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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성을 같게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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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도 기전력이 같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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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류 분권 발전기를 병렬 운전을 하기 위해서는 발전기 용량 PP와 정격 전압 VV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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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는 임의, VV는 같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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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VV가 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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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는 같고, VV는 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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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VV가 모두 같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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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류 복권 발전기의 병렬 운전할 때 반드시 필요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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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부하 계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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균압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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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이 같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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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특성 곡선이 일치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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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류 복권 발전기의 병렬 운전에 있어 균압선을 붙이는 목적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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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을 안정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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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실을 경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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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압의 이상 상승을 방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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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조파의 발생을 방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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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류 발전기의 병렬 운전에서는 계자 전류를 변화시키면 부하 분담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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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자 전류를 감소시키면 부하 분담이 적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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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자 전류를 증가시키면 부하 분담이 적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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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자 전류를 감소시키면 부하 분담이 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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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자 전류와는 무관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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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동 복권 발전기의 내부 결선을 바꾸어 분권 발전기로 하자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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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분권 복권형으로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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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분권 복권형으로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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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권 계자를 단락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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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권 계자를 단락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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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렬 운전하고 있는 A, B 2대의 분권 발저기가 전기자 저항이 각각 0.1[Ω], 0.2[Ω], 유기 기전력이 110[V], 108[V], 여자 전류가 4[A], 2[A]일 때 A 발전기의 전기자 전류가 100[A]이면 부하 전류[A]는 얼마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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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축에 단자 전압, 횡축에 정격 전류의 %로 눈금을 적은 외부 특성 곡선이 겹쳐지는 두 대의 분권 발전기가 있다. 각각의 정격이 100[kW]와 200[kW]이고, 부하 전류가 150[A]일 때 각 발전기의 분담 전류[A]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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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a=77,Ib=75I_a =77, I_b=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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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a=50,Ib=100I_a =50, I_b=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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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a=100,Ib=50I_a =100, I_b=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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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a=70,Ib=80I_a =70, I_b=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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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B 두 대의 직류 발전기를 병렬 운전하여 부하에 100[A]를 공급하고 있다. A 발전기의 유기 기전력과 내부 저항은 110[V]와 0.04[Ω]이고, B 발전기의 유기 기전력과 내부 저항은 112[V]와 0.06[Ω]이다. 이때 A 발전기에 흐르는 전류[A]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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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의 직류 분권 발전기가 있다. 각각의 정격은 A기가 200[V] 200[kW], B기가 200[V] 300[kW]로서 전압 변동률은 모두 5[%]이다. 지금 이 발전기를 무부하에서 210[V]로 여자하여 병렬 운전시켜 1,500[A]인 부하르 걸면 단자 전압[V]은 얼마인가? (단, 외부 특성은 직선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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