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저항 0.02, 에서 2차 리액턴스 0.05인 3상 유도 전동기가 있다. 이 전동기의 슬립이 5[%]일 때, 1차 부하 전류가 12[A]라면, 그 기계적 출력[kW]은? 단 권수비 a = 10, 상수비 m = 1이다.
12.5
13.7
15.6
16.4
그림은 3상 유도 전동기의 1차에 환산한 1상당 등가 회로이다. 2차 저항은 , 2차 리액턴스 이다. 슬립 5%일 때 등가 부하 저항 의 값 은? 단, 권수비 , 상수비 이다.
4.23
6.08
7.25
8.22
15[kW], 60[Hz], 4극의 3상 유도 전동기가 있다. 전부하가 걸렸을 때의 슬립이 4[%]라면 이때의 2차(회전자)측 동손 및 2차 입력은?
0.4[kW], 136[kW]
0.62[kW], 15.6[kW]
0.06[kW], 156[kW]
0.8[kW], 13.6[kW]
정격 출력이 7.5[kW]의 3상 유도 전동기가 전부하 운전에서 2차 저항손이 300[W]이다. 슬립은 약 몇[%]인가?
18.9
4.85
23.6
3.85
3상 유도 전동기의 출력이 10[kW], 슬립이 4.8[%]일 때 의 2차 동손[kW]은?
0.4
0.45
0.5
0.55
3000[V], 60[Hz], 8극, 100[kW]의 3상 유도 전동기가 있다. 전부하에서 2차 동손이 3.0[kW], 기계손이 2.0[kW]라고 한다. 전부하 회전수 [rpm]를 구하면?
674
774
874
974
15[kW] 3상 유도 전동기의 기계손이 350[W], 전부하시의 슬립이 3[%]이다. 전부하시의 2차 동손[W]은?
395
411
475
524
정격 출력 50[kW]의 정격 전압 220[V], 주파수 60[Hz], 극수 4의 3상 유도 전동기가 있다. 이 전동기가 전부하에서 슬립 , 효율 90[%]로 운전하고 있을 때 다음과 같은 값을 갖는다. 이중 틀린 것은?
1차 입력 = 55.56[kW]
2차 효율 = 96[%]
회전자 입력 = 47.9[kW]
회전자 동손 = 2.08[kW]
3상 유도 전동기가 슬립 의 상태로 운전하고 있을 때 2차 (가)에 대한 2차 (나)손의 비는 (다)와 갔고, 또한 (라)은 에 해단한다. 괄호 안에 알맞은 말은?
(가) 출력, (나) 동, (다) , (라) 2차 입력
(가) 입력, (나) 동, (다) , (라) 2차 효율
(가) 출력, (나) 철, (다) , (라) 2차 효율
(가) 입력, (나) 동, (다) , (라) 동기 와트
4극, 7.5[kW], 200[V], 60[Hz]인 3상 유도 전동기가 있다. 전부하에서의 2차 입력이 7950[W]이다. 이 경우의 슬립을 구하면? 단, 기계손은 130[W]이다.
0.04
0.05
0.06
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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