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과 같은 변압기의 결선 방식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3상 3선식(Δ-Δ) 결선, 3상 3선식 (V-V) 결선, 3상 4선식(Δ-Y) 결선
주상 변압기의 1차측 전압이 일정할 경우, 2차측 부하가 변동하면 주상 변압기의 동손과 철손은 어떻게 되는가?
단상 변압기 3대를 Δ 결선으로 운전하던 중 1대의 고장으로 V 결선한 경우 V 결선과 Δ 결선의 출력비는 몇 [%]인가?
500[kVA]의 단상 변압기 상용 3대(결선 Δ - Δ), 예비 1대를 갖는 변전소가 있다. 지금 부하의 증가에 응하기 위하여 예비 변압기까지 동원해서 사용한다면 얼마만한 최대 부하([kVA])에까지 응할 수 있게 되겠는가?
동일한 2대의 단상 변압기를 V결선하여 3상 전력을 100[kVA]까지 배전할 수 있다면, 똑같은 단상 변압기 1대를 더 추가하여 Δ 결선하면 3상 전력을 얼마 정도까지 배전할 수 있는가?
단상 변압기 300[kVA] 3대로 Δ 결선하여 급전하고 있는데 변압기 1대가 고장으로 제거되었다고 한다. 이때의 부하가 750[kVA]라면 나머지 2대의 변압기는 몇[%]의 과부하로 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