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배전 선로의 이상 전압의 내부적 원인이 아닌 것은?
선로의 개폐
아크 접지
선로의 이상 상태
유도뢰
송전 선로의 개폐 조작시 발생하는 이상 전압에 관한 상황에서 옳은 것은?
개폐 이상 전압은 회로를 개방할 때보다 폐로할 때 더 크다.
개폐 이상 전압은 무부하시보다 전부하일 때 더 크다.
가장 높은 이상 전압은 무부하 송전선의 충전 전류를 차단할 때이다.
개폐 이상 전압은 상규 대지 전압의 6배, 시간은 23초이다
차단기의 개폐에 의한 이상 전압은 대부분 송전선 대지전압의 몇 배 정도가 최고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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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서지와 개폐서지의 파두장과 파미장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파두장은 같고 파미장이 다르다.
파두장이 다르고 피미장은 같다.
파두장과 파미장이 모두 다르다.
파두장과 파미장이 모두 같다.
가공선의 서지 임피던스를 , 지중선의 서지 임피던스를 라 할 때 일반적으로 어떤 관계가 성립하는가?
파동 임피던스 , 인 두 무손실 선로 사이에 그림과 같이 저항 을 접속하였다. 제 1 선로에서 구형파가 진행하여 왔을 때 무반사로 하기 위한 의 값은 몇 인가?
기기의 충격 전압 시험을 할 때 채용하는 우리나라의 표준 충격 전압파의 파두장 및 파미장을 표시한 것은?
송배전 선로에서 내부 이상 전압에 속하지 않는 것은?
개폐 이상 전압
유도뢰에 의한 이상 전압
사고시의 과도 이상 전압
계통 조작과 고장시의 지속 이상 전압
전력 계통에서 내부 이상 전압의 크기가 가장 큰 경우는?
유도성 소전류 차단시
수차 발전기의 부하 차단시
무부하 선로 충전 전류 차단시
송전 선로의 부하 차단기 투입시
임피던스 , 및 를 그림과 같이 접속한 선로의 쪽에서 전압파 가 진행해 왔을 때, 접속점 에서 무반사로 되기 위한 조건은?
파동 임피던스 인 가공 선로에 파동 임피던스 인 케이블을 접속하였다. 이 때 가공 선로에 인 전압파가 들어왔다면 접속점에서 전압의 투과파는?
서지파가 파동 임피던스 의 선로측에서 파동 임피던스 의 선로측에서 진행할 때 반사 계수 는?
파동 임피던스 인 선로의 종단에 파동 임피던스 의 변압기가 접속되어 있다. 지금 선로에서 파고 의 전압이 입사되었다면 접속점에서의 전압 반사파는 약 몇 인가?